광주남구 도시재생 마을협력센터는 18일 남구 송암동 어반브룩에서 미 을공동체, 마을활동가,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남구 마을공동체 성과공유회'를 열고 참여자 간 응원과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광주 남구도시재생마을협력센터 제공
사단법인 광주남구 도시재생 마을협력센터는 18일 남구 송암동 어반브룩에서 김병내 남구청장과 김경미 남구도시재생마을협력센터 대표, 마을을공동체, 마을활동가,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남구 마을공동체 성과공유회'를 열고 참여자 간 응원과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무료릴게임 이날 행사는 상호간 화합을 위한 레크레이션(네트워킹), 봉선2동 주민으로 구성 된 차밍댄스, 방림1동 주민으로 구성 된 기타동아리, 송암동 주민이 들려주는 가곡 등으로 따뜻하고 온기가 넘치는 무대가 됐다.
아 자리에서는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 9명을 표창하고 격려했다.
특히나 우수사례로 발표한 소통방 화
릴게임예시 해지원인들로 구성된 '마을 공감극을 선보여 큰 박수를 받았다.
마을공감득은 마을에서 일어나는 갈등과 오해를 연극과 문화예술로 풀어내 주민들이 자연스럽 게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우수사례로 50대 부부의 은혼식과 프로포즈'가 소개가 됐다.
주월1동과 백운2 동 주민들이
바다이야기게임사이트 2년 째 추진 중인 '마을공동체활성화-연합사업'은'브릿지=오작교=사랑'라는 상징성을 바탕으로 백운광 장 브릿지를 사랑의 공간 이자 만남의 장소로 정착시키는 것을 목표로 순항 중이어서 주목을 받았다.
사례발표를 들은 주민 김윤경(마을활동지원전문가)은 "백운광장 브릿지위에 이색 무다 가 펼쳐진 남구청사 외벽 전광판 '미디어월'을 통해 신청자들
릴게임골드몽 의 사연과 함께 찍은 시 진이 송출돼 사연자의 편지 낭독으로 모두에게 훈훈한 감동을 준 사례였다"며 눈시 울을 붉히기도 했다
광주 남구 마을협력센터는 이밖에 주민이 지역문제를 발굴하고 주도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공모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스동아리 활동지원 (15개 단체) ▲스
공동체 활동지원(23개 단체)
사이다쿨접속방법 ▲마을비전 (3개 단체) ▲스의제실현 (9개 단체) ▲A연합시 업(3개 단체) ▲소통방 (8개 단체 ) 등 61개 단체가 선정돼 어려운 환경과 여건 속 에서도 따뜻하고 살기좋은 행복한 남구마을공동체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조태훈 기자 thc@namdonews.com 기자 admin@no1reelsi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