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는 기대 밖의 놀라운 건강 효능을 갖고 있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나른하고 기운 없을 때는 커피 대신 따뜻한 녹차를 마셔보자. 녹차는 기대 밖의 놀라운 건강 효능을 갖고 있다. 국립암센터는 "녹차의 중요 성분인 폴리페놀성 화합물 카테킨이 항암과 항균 효과, 심장병 발생 억제 효과가 있다"고 설명한다.
녹차의 씁쓸하고 떫은 맛을 내는 카테킨은 항산화 기능이 탁월하다. 특히, 몸의 장기를 병들게 하는 산화 과정을 늦추는 데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또한 암예방과 더불어 체지방 감소에도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이처럼 놀라운 녹차의
바다신게임 효능을 알아본다.
◆ 노화 늦춘다
65세 이상 노인1만400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녹차를 마신 사람 대부분은 노화과정에 잘 대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루에 적어도 5잔씩 녹차를 마신 사람들은 목욕, 옷 입기같은 일상 활동을 7% 더 쉽게 할 수 있었다.
◆ 면역력 높인다
관련
바다이야기#릴게임 연구에서 녹차는 특정 유형의 감기바이러스 증식을 막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우리 몸에서 강력한 면역 기능을 나타내는 조절 T세포의 숫자를 늘려주기 때문으로 여겨진다.
◆ 체지방 증가 막는다
녹차는 체중 감량을 돕고 체지방 증가를 막아준다. 사진= 게티이미
메이저릴게임사이트 지뱅크
녹차는 체중 감량을 돕고 체지방 증가를 막아준다. 허리둘레를 늘리지 않게 하는 좋은 예방 도구다. 하루에 3~4잔을 마시면 자연적으로 지방을 연소시키는 기능도 있다. 또한 관련 쥐 실험에서 고지방식을 먹을 때 녹차를 곁들이면, 살이 찌는 속도를 늦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
릴게임종류 당뇨 예방한다
미국당뇨협회는 1만7000명 이상의 일본인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하루에 적어도 녹차를 6잔 마신 사람들은 3분의 1까지 당뇨병 위험이 낮았다고 밝혔다. 그에 비해 다른 차를 마신 경우에는 별 효능이 나타나지 않았다.
◆ 기억력 좋아진다
항산화 물질인 EGCG는 지능을 지켜준다. 관련
바다신2게임 실험에서 녹차는 새로운 두뇌 세포의 성장을 촉진시켜 생쥐의 기억력과 학습력을 강화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심장 보호한다
녹차는 혈압을 잘 조절할 수 있도록 심장 동맥을 '유연하고 편안하게' 지켜준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녹차는 혈압을 잘 조절할 수 있도록 심장 동맥을 '유연하고 편안하게' 지켜준다. 플라보노이드로 알려진 항산화 물질은 내피세포가 제대로 작동하게 하여 혈전을 막아준다.
◆ 녹차, 효과적으로 마시는 법은?
뜨거운 녹차와 차가운 녹차도 효과에 차이가 있을까? 체중 감량 효과를 제대로 얻기 위해서는 녹차 성분이 충분히 물에 녹아들 수 있도록 따뜻하게 마시는 편이 유리하다. 물의 온도는 70~80℃ 정도가 적당하다. 물이 끓기 전, 작은 기포가 생기기 시작하는 시점에 불을 끈 뒤, 티백이 든 잔에 물을 따르면 된다.
김수현 기자 (ksm78@kormedi.com) 기자 admin@119sh.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