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저널=이기암 영남본부 기자)
고현동 숙박업소 '호텔 블루'가 일산화탄소 중독 차단사업 우수업소로 선정됐다. ⓒ거제시 제공
거제시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번개탄 유통과 접근을 차단하기 위해 '일산화탄소 중독 차단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관내 번개탄 판매업소와 숙박업소 55개소를 생명사랑 실천업소로 지정해 관리하는 한편, 관계자 교육과 점검 등 현장 활동으로 자살 예방 안전망을 구축해 왔다.
이 같은 노력의 결과 고현동 숙박업소 '호텔 블루'가
바다이야기 2025년 경상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가 주관한 일산화탄소 중독 차단사업 우수업소로 선정됐다. 호텔 블루는 외부와 분리된 개인 공간에서 위기 상황이 은밀하게 발생할 수 있는 숙박업 특성을 고려해 위해수단 차단 활동을 강화해 왔다.
특히 객실 내 일산화탄소 경보기 설치, 직원 생명지킴이 양성교육 이수, 투숙객 이상 징후 관찰 강화, 위기 시
황금성게임랜드 24시간 상담전화 안내, 신고 체계 유지 등 선제적인 조치를 성실히 이행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영실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지역 생명안전망 강화를 위해 생명사랑 실천업소와 긴밀히 협력하고, 자살예방 교육과 캠페인을 확대해 시민의 생명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거제시, 시민대공원 공공디자인 공모전 수
릴게임몰메가 상 후보작 공개
거제시는 독봉산·고현천 시민대공원 공공디자인 공모전의 수상 후보작 5점을 선정하고 19일까지 공개 검증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공공공간디자인과 공공시설물 디자인 2개 분야로 진행됐으며, 10월27일부터 11월21일까지 총 48점이 접수됐다.
거제시는 교수와 디자인 전문가 등 5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릴게임모바일 심사를 통해 'Curved Ground', '유담림', '감정의 잔상', '몽돌루', 'The Flow' 등 5점을 수상 후보작으로 선정했다. 선정된 작품은 거제시 홈페이지와 시청 도란도란 카페 등에 게시돼 공개검증을 진행한다.
독봉산·고현천 시민대공원 공공디자인 수상 후
오션파라다이스릴게임 보작 전시 모습 ⓒ거제시 제공
수상 후보작에 의견이 있는 시민은 19일까지 거제시 홈페이지에서 의견 제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담당자 메일로 보내면 된다. 거제시는 의견 검증 절차를 거친 뒤 최종 수상작을 확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공모전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확정된 수상작은 시민대공원 조성사업에 반영하는 등 활용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볼링반 동아리 운영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6월부터 매월 1회 삼성문화관 볼링장에서 학교 밖 청소년 8명이 참여한 '볼링반 동아리'를 운영해 왔다. 볼링반 동아리는 청소년의 욕구를 반영해 자기계발 프로그램에서 익힌 기술을 심화하고, 건강한 여가활동을 지원해 사회성 향상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동아리에 참여한 청소년은 "친구들과 친목을 다지고 볼링 실력을 키운 유익한 시간이었다"며?"월 1회라 아쉬움은 있었지만 기본기를 다져 취미활동으로 이어갈 수 있었다"고 전했다.
주현지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은 "청소년의 요구를 반영한 자율 동아리 운영을 통해 볼링 실력뿐 아니라 대인관계 능력 향상과 건전한 취미생활 형성에 도움이 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볼링반 동아리 참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거제시 제공 기자 admin@no1reelsi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