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와 현대차가 첨단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현장 인력 간 '셔틀 교류'를 확대하고 있다. 미래차 무게중심이 소프트웨어중심차량(SDV)으로 이동하며 전자·자동차 분야에서 협업 필요성이 커지자 국내 전자·자동차를 대표하는 기업이 공동 대응하는 모습이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 기술진이 27일 현대차 울산 공장을 방문해 제네시스 라인을 살펴보고 기술 고도화 전략을 상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최근 현대차 인력이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을 방문해 기술협력 방안을 논의한 것에 대한 답방 성격이다. 재계 관계자는 "최근 삼성전자와 현대차 기술자들이 양측 주력 사업장을 '셔틀 형식'으로 방문하
야마토무료게임 며 네트워크를 다지고 있다"며 "두 기업이 이를 통해 협력 접점을 적극적으로 넓혀 나간다는 방침"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와 현대차의 현장 인력 간 기술 교류회가 수년 전 비공식 출범한 후 활동이 뜸했는데 최근 들어 교류가 부쩍 활발해졌다. 인력을 보강하며 본격적인 사업 접점을 찾아내는 일까지 맡게 됐다.
현대차는 1995년 삼성이 자동차
릴게임오션파라다이스 산업에 진출한 이후 최근까지도 삼성과 보수적인 관계를 이어갔다. 하지만 모빌리티 산업 중추가 SDV로 빠르게 옮겨가자 생산 효율과 전자 부품을 고도화하는 데 있어 적극적으로 삼성과 손을 잡고 있다.
현대차는 지난 1월 삼성전자와 손잡고 현대차 울산 공장에 스마트 제조 솔루션을 구축했다. 울산 공장에 전담 기지국을 설치하고 별도 통신 주파수
우주전함야마토게임 를 활용해 외부 인터넷과 통신 간섭이 생기지 않도록 전용 통신 '고속도로'를 깔았다. 현대차는 먼저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에서 이 솔루션 성능 검증에 나선 후 울산 공장에 적용할 정도로 상호 협력 수위를 높였다.
2027년 이후 출시될 것으로 예측되는 제네시스 기함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GV80' 완전변경(풀체인지) 모델에는 처음으로
골드몽 삼성디스플레이 제품이 투입된다. GV80은 2020년 1월 첫 출시 이후 줄곧 LG디스플레이 패널이 탑재됐으나 내년부터는 공급선을 다각화해 GV80 메인 디스플레이로 삼성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이 들어가는 것이다. 업계 관계자는 "삼성과의 협력에 대해선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차량을 만든다면 누구와도 손을 잡을 수 있다는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의
사이다쿨 의중이 강했던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김정환 기자] 기자 admin@no1reelsi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