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지역 기업체 상호협력을 위한 디케이(주)·(주)무진기연·(주)광주글로벌모터스·세종사이버대학교 MOU 체결식이 20일 광주 광산구 하남산업단지관리공단 소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박현숙 팀원, 세종사이버대학교 이근수 대외협력팀장, (주)광주글로벌모터스 김민종 본부장, 디케이(주) 김보곤회장, 박흥석 하남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 세종사이버대학교 어윤선 대회협력처장, (주)무진기연 박선태 이사, 세종사이버대학교 박주향 교수가 협약서에 사인을 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양광삼기자 ygs02@mdilbo.com
하남산업단지관리공단과 세종사
바다이야기무료머니 이버대학교·지역 기업이 근로자의 일과 학습 병행을 돕는 '산업체위탁교육' 업무협약 체결하고, 지역 인재 육성과 기업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하남산업단지관리공단은 20일 공단 2층 소회의실에서 세종사이버대학교·디케이㈜·㈜무진기연·㈜광주글로벌모터스와 함께 '광주 지역 기업체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
야마토게임연타 에는 박흥석 하남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 어윤선 세종대학교 대외협력처장, 김민종 광주글로벌모터스 본부장, 김보곤 디케이㈜ 회장, 무진기연 직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근로자들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AI기반 교육과 직무 맞춤형 학습을 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개인의 역량 강화와 기업 경쟁력 제고를 동시에 추진하기 위
황금성슬롯 해 진행됐다.
박흥석 하남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은 "오늘 협약은 단순한 교육 프로그램 도입이 아니라 산업현장과 대학교육의 가치를 서로 연결하는 의미가 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환경 속에서 기업의 경쟁력은 결국 '사람'에게서 나온다. 그 사람을 성장시키는 힘은 체계적인 교육에서 비롯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협약이 산업단지 전체의 인재
바다이야기pc버전다운 육성 체계가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지역 산업 발전과 기업 지원을 위해 더욱 책임 있는 역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참여 기업과 '산업체위탁교육협약'을 맺고 기업 임직원의 자격증·학위 취득, 대학원 진학 등을 도울 계획이다. 또 기업 임직원의 학부 과정과 대학원 석사 과정에 대해 입
골드몽사이트 시 전형료, 입학금, 정규 학기 수용료 50% 감면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산업체위탁교육'은 고등교육법 제40조에 의해 시행되는 세종사이버대학교와 산업체 간 협약으로, 산업체 재직자의 교육 수요를 위한 학위과정 위탁교육이다. 일을 병행하면서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학습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참여 기업들은 활발한 인적·물적 교류를 통해 상호 기관 발전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김민종 ㈜광주글로벌모터스 본부장은 보수 교육의 방식을 고민하고 있었다며 산업체위탁교육이 근로자와 회사 모두에게 유익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그는 "저희가 가장 고민스러운 게 사실 교육이었다"며 "광주형 일자리 설립 취지에 맞는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팀 신설을 고민하던 중 이런 기회가 왔다. 세종사이버대와 협력해서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어윤선 세종사이버대 대외협력처장은 "전국 3천600개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연간 1천800명 이상이 입학하고 있다. 기계공학과 전기공학은 물론이고 실용음악학과, 호텔·외식·바리스타·한국어 등 트렌드와 관련된 학과까지 다양하다"며 "국가장학금 등 제도가 잘 돼 있어 본인이 학비를 내지 않고 다니는 분들도 계신다. 호남권에는 홍보가 부족해 혜택을 못받으신 분들이 많은데, 협약을 계기로 서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승희기자 wlog@mdilbo.com 기자 admin@reelnara.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