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게임 오션파라다이스 18.ryn949.top 바로가기 손오공릴게임예시, 야마토5게임공략법
오션슬롯주소 94.ryn949.top 바다이야기사이트먹튀
바다이야기 넥슨 79.ryn949.top 신천지릴게임
바다이야기환전 65.ryn949.top 프라그마틱 슬롯 무료체험
야마토게임하기? 32.ryn949.top 올쌈바
온라인 릴게임 손오공 51.ryn949.top 바다이야기공략법
무료슬롯머신 44.ryn949.top 오리지날야마토
바다이야기시즌7 31.ryn949.top 신천지다운로드
매장판 89.ryn949.top 무료온라인게임
황금성게임종류 40.ryn949.top 황금성사이트
실시간바둑이 50.ryn949.top 바다이야기게임기
jQuery 슬롯 머신 황금성게임공략법 알라딘릴게임장 인터넷예시게임 다빈치다운로드 야마토사이트 pc빠찡꼬게임 파칭코 어플 사이트추천 황금성오락실 몰게임 무료릴게임 무료신천지게임 일본빠칭코게임 온라인 황금성 바다이야기고래출현 백경사이트 오리지날야마토연타예시 인터넷야마토 뉴야마토 뽀빠이놀이터릴게임 바다이야기 하는 법 야마토게임공략방법 황금성3게임다운로드 프라그마틱 슬롯 팁 모바알바다이야기 온라인삼국지 오토 바다이야기 릴게임 황금성게임랜드 릴게임 코리아 하이클래스릴게임 파칭코 슬롯나라무료 신천지게임하는방법 무료야마토게임 신천지 게임 공략법 야마토2 온라인 런처 슬롯사이트 순위 오리지널 바다이야기 릴게임연타 모바일 게임 공략 pc야마토 바다이야기배당 10원야마토게임 씨엔조이 릴게임 무료황금성게임 무료 슬롯 머신 카지노 게임 야마토5게임 릴게임알라딘주소 바다이야기무료 양귀비 릴게임 알라딘릴게임장 무료 메가 슬롯 머신 알라딘 릴게임검증 야마토게임장 바다이야기 게임 방법 백경릴게임 바다이야기배당 오션파라다이스 온라인 바다이야기꽁머니환전 우주전함야마토먹튀 바다이야기 백경 슬롯머신 영어로 야마토게임장 릴게임 사이트 도메인 바다이야기릴게임사이트추천및안내 릴게임추천사이트 백경게임랜드 알라딘릴게임 우주전함야마토2199 오징어 릴게임 우주전함야마토2199 바다이야기게임기 황금성 게임 장주소 적토마게임 오락실릴게임 강원랜드 슬롯머신 잭팟 안전 검증 릴게임 파칭코종류 인터넷야마토주소 바다이야기 하는법 모바일릴게임 종류 체리게임주소 바다이야기 조작 잘터지는 슬롯 야마토연타 슬롯종류 jQuery 슬롯 머신 백경게임 하는곳주소 백경게임 하는곳주소 릴114 신천지 오션파라다이스게임다운로드 모바일파칭코 바다이야기 황금고래 바다이야기환전가능 프라그마틱 슬롯 종류 바둑이라이브 황금성예시 씨엔조이게임 오션 바다슬롯 먹튀 용의눈게임 슬롯머신 잭팟 종류 릴게임 손오공 메가슬롯 한게임포커 이벤트릴게임 PC 릴게임 슬롯머신게임 바다이야기코드 바다이야기 5만 무료충전 릴 게임 황금성동영상 777 잭팟 황금성게임다운받기 릴게임 신천지 바다이야기고래출현 황금성게임공략법 황금성pc버전 신천지무료 잭팟게임 블랙잭추천 신바다이야기 31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컬리뷰티페스타 2025' 행사장 입구./사진=박수림 기자
31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입구로 들어서자 파스텔톤으로 꾸며진 길이 구불구불 이어졌다. 바닥 곳곳엔 잔디가 깔려 있었고 코끝에선 은은하고 달콤한 향이 맴돌았다. 복도 끝에 다다르자 5개의 정원이 펼쳐져 있었다. 이곳은 컬리의 뷰티페스타 현장이다.?
컬리가 오프라인 뷰티 행사인 ‘컬리뷰티페스타 2025’를 개최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뷰티 카테고리 단독 행사다. 2022년 뷰티컬리 플랫폼을 출시한 이후 오프라인에서도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대규모 행사를 잇따라 선보이며 K뷰티 시장에서의 입 uniqueness 지를 넓혀가고 있다.
31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컬리뷰티페스타 2025'에 많은 고객이 몰려 있다./사진=박수림 기자
컬리는 ‘아름다움을 알아보는 순간’이라는 콘셉트로 △ 세레니티 △ 레디언스 △ 9월 기준금리 비아털리티 △ 센시스 △ 헤리티지 등 행사장을 5개의 ‘정원’으로 조성했다. 각 공간에서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고객이 브랜드를 자세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세레니티 정원에는 쿤달, 네시픽 등 자연주의를 지향하거나 순한 성분을 사용한 브랜드가 들어섰으며 레디언스 정원은 투명한 색조를 표현하는 브랜드로 꾸며졌다.
M&A 이 외에도 바이털리티에서는 스킨케어 중심의 기능성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고 센시스에는 향과 관련된 브랜드가 모여 있다. 헤리티지에는 케라스타즈 등 고유한 역사를 가진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었다.?
이번 행사에는 총 60개의 뷰티 브랜드가 참여했다. 지난해 열린 페스타에는 약 95개 브랜드가 참여했지만 올해는 규모를 다소 축소했다. 방문객 대출금 수도 지난해 약 2만명에서 올해 1만6000명으로 줄었다. 컬리 관계자는 “현장 운영과 고객들의 밀도 있는 경험을 위해 참여 브랜드와 방문객 수를 소폭 조정했다”고 설명했다.?
31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컬리뷰티페스타 2025'에 많은 고객이 몰려 있다. 임의경매 /사진=박수림 기자
행사장 내 각 부스는 마트, 목욕탕 등 다양한 콘셉트로 꾸며져 보는 재미를 더했다. 부스마다 10m가 넘는 대기줄이 형성될 정도로 방문객이 몰렸다. 컬링, 그림 맞추기, 장바구니 게임 등 부스별로 다양한 게임도 준비돼 있었다.
특히 올리브영이나 무신사에서 진행한 뷰티페스타에 비해 참여 연령층이 폭넓다는 점이 눈길을 끌었다. 충주에서 올라온 김모 씨(50대)는 “작년 마곡에서 열린 컬리푸드페스타에 갔었는데 올해는 뷰티페스타를 한다고 해서 궁금해서 와봤다”라며 “기미, 잡티를 관리 할 수 있는 스킨케어 브랜드를 위주로 둘러봤다. 재미있게 공간을 잘 꾸며놓은 것 같다”고 말했다.?
MZ(밀레니얼+Z)세대 소비자 반응도 긍정적이었다. 이날 연차를 내고 행사장을 찾은 이모 씨(20대)는 “2년 전에 올리브영 페스타에 간 적이 있는데 그곳보다는 1020대가 알 만한 브랜드가 많지는 않다”라면서도 “그만큼 새로운 브랜드 알 수 있어서 오히려 더 재밌고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31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컬리뷰티페스타 2025'에 마련된 포토부스에서 고객이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박수림 기자
‘체험’이 페스타나 팝업스토어(팝업)의 필수 요소로 자리 잡은 만큼 이날 현장에는 부스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있었다. 행사장 중앙에는 기념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부스가 설치돼있고 지정된 공간 6곳 중 4곳 이상에서 뷰티 키링을 모아 인증하면 추가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컬리는 뷰티컬리를 출시한 지 2년 만에 거래액 5000억원을 달성했다. 지난해부터는 대형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뷰티 카테고리에 한층 힘을 싣고 있다. 컬리는 K뷰티에 대한 글로벌 관심이 높아지고, 화장품이 상대적으로 높은 마진을 낼 수 있는 카테고리인 만큼 향후에도 체험형 행사를 통해 고객 접점을 넓히고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전략이다.
김고은 컬리 브랜드마케팅 그룹장은 “컬리가 제안하는 뷰티 큐레이션으로 방문객들이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찾을 수 있기 바란다”라며 “브랜드 부스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이벤트뿐 아니라 메이크업 시연, 클래스 등도 빠짐없이 즐기시며 풍성한 뷰티 축제를 경험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수림 한경닷컴 기자 paksr365@hankyung.com |